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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- 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제한사항
- 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-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-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- 0 ≤ keyinput의 길이 ≤ 50
- 1 ≤ board[0] ≤ 99
- 1 ≤ board[1] ≤ 99
- keyinput은 항상 up, down, left, right만 주어집니다.
예제 입력 1
5 11 11
left
right
up
right
right
예제 출력 1
2 1
예제 입력 2
5 7 9
down
down
down
down
down
예제 출력 2
0 -4
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설명 #1
- [0, 0]에서 왼쪽으로 한 칸 오른쪽으로 한 칸 위로 한 칸 오른쪽으로 두 칸 이동한 좌표는 [2, 1]입니다.
입출력 예 설명 #2
- [0, 0]에서 아래로 다섯 칸 이동한 좌표는 [0, -5]이지만 맵의 세로 크기가 9이므로 아래로는 네 칸을 넘어서 이동할 수 없습니다. 따라서 [0, -4]를 return합니다.
알고리즘 분류
- 구현
풀이
움직이다가 범위 밖으로 벗어나면 안 움직이면 된다.
해결 완료 시각
코드
더보기
class Solution {
private int[] Answer;
public int[] solution(String[] keyinput, int[] board) {
int N = board[0];
int M = board[1];
Answer = new int[2];
Answer[0] = 0;
Answer[1] = 0;
for (int i = 0; i < keyinput.length; i++) {
String Command = keyinput[i];
int X = Answer[0];
int Y = Answer[1];
if ("left".equals(Command)) {
X--;
} else if ("right".equals(Command)) {
X++;
} else if ("up".equals(Command)) {
Y++;
} else if ("down".equals(Command)) {
Y--;
}
if ((X >= -(N / 2)) && (X <= N / 2) && (Y >= -(M / 2)) && (Y <= M / 2)) {
Answer[0] = X;
Answer[1] = Y;
}
}
return Answer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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